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많은 사람들이 먹는 음식인 치킨을 알아보기

치킨 어떤 음식?

치킨은 기름에 닭을 넣고 튀긴 음식입니다. 이러한 기름에 넣고 튀긴 닭을 프라이드 치킨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프라이드 치킨의 존재가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된 것은 것은 한국전쟁 이후부터입니다. 이 전까지 한국에서는 닭을 대부분 끓는 물에 넣고 삶아 먹었습니다. 물론 프라이드치킨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그 당시에는 여러 비싼 가격과 희소한 점을 이유로 인기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한국전쟁이 시작한 후에는 달라졌습니다. 주한미군 창설 이후 미국 프라이드치킨에 대한 내용이 한국 부대로 알려졌습니다. 그렇지만 그 당시 프라이드치킨과 지금의 프라이드 치킨은 약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날과 같은 한국식 프라이드치킨의 요리는 1980년대 이후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보는 것이 상식입니다. 또한 치킨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왜냐하면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밑에서 설명하듯이 치킨이 건강에 좋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너무 자주 먹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맛있는 음식을 자주 먹지 못하면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굽는 방식의 닭고기 요리도 많이 인기가 있습니다. 

치킨 요리

치킨 종류

치킨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이 주인공입니다. 프라이드치킨은 닭에 밀가루 바르고 기름에 넣고 튀긴 것입니다. 양념치킨은 개발자가 한국인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이 치킨이 처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치킨을 만든 사람은 고객의 남은 음식을 분석한 후 메뉴를 개발했습니다.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킨집을 운영하던 그는 치킨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손님들이 먹는 모습을 보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후라이드 치킨 크러스트가 너무 바삭바삭해서 손님들의 입천장이 손상이 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양념치킨 개발자는 프라이드치킨에 소스를 발라서 크러스트를 부드럽게 하여 양념 치킨 레시피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치킨은 전통적인 치킨과 다르게 생겼다는 이유로 고객들이 먹기를 꺼려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할 수 있도록 이 치킨집은 마케팅을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마케팅이 성공적이게 되어 지금은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다음의 치킨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치킨은 치킨 강정입니다. 이 치킨은 뼈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뼈를 제외한 순살로만 만든 치킨입니다. 이러한 치킨은 대게 크기가 작습니다. 그래서 포크를 이용해서 먹기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치킨 건강과 관계

프라이드 치킨과 같은 기름진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합니다. 소화가 느리다는 것은 오랜 시간 소화 시스템 안에 음식이 있음을 말합니다. 그래서 기름에 튀긴 닭은 식도를 통과하면서 위장, 소장, 대장에서 천천히 이동합니다. 그 결과로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라이드치킨을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닭고기를 튀겨서 조리하면 닭고기를 튀기지 않고 굽거나 삶았을 때보다 칼로리가 더 높아 집나다. 그 이유는 음식을 튀기면 음식의 바깥 부분이 수분을 잃고 지방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름에 튀긴 고기는 살을 빼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아울러 식용유에 푹 담긴 채 튀겨진 치킨은 심장을 비롯한 혈관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식용유에 든 트랜스지방 때문입니다. 이렇게 식용유에 많이 들은 트랜스지방을 과다 섭취하게 된다면, 이러한 트랜스지방은 혈관 벽에 쌓여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착한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튀긴 음식은 몸에 안 좋은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것도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기름에 튀긴 음식보다는 아닌 음식이 건강면에서는 더 좋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기름에 튀긴 음식은 맛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먹지 않는다면 입이 즐겁게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