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넛의 역사
도넛은 일반적으로 둥글게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가운데 구멍이 있어서 고리 모양입니다. 그러나 영국에서는 중간에 구멍 없이 그냥 둥글게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도넛의 모양은 막대 모양의 도넛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넛은 보통 밀가루로 만듭니다. 이 도넛이 만들어진 역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도넛은 네덜란드에서부터 시작된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네덜란드 사람들은 튀긴 음식을 즐겨 먹었고, 오늘날까지도 도넛을 닮은 튀긴 전통 빵을 먹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유로 도넛이 네덜란드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시의 도넛을 만드는 비법은 반죽을 돼지기름에 동그랗게 말아서 던진 뒤 설탕에 굴리는 방식이었습니다. 이 도넛은 모양이 특이합니다. 이렇게 특이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가장 유력한 가설은 이렇습니다. 그것은 1847년 미국의 항해사가 만들었다는 가설입니다. 이 가설의 내용은 배를 운전할 때, 운전대를 잡고 있어야 했던 항해사가 빵을 키에 꽂아둘 수 있도록 구멍이 뚫린 빵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되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것은 가운데 구멍 난 도넛이 1847년 이전에 영국인이 미국에 갔다 와서 쓴 요리책에 구멍 있는 도넛을 만드는 요리법이 나와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역사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정답을 알지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넛은 일종의 스낵이지만 미국과 일부 국가에서는 아침에 빵 대신 먹습니다. 이 도넛이 많이 알려지게 된 것은 다. 간단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도넛은 저렴하고 맛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도넛의 다양한 종류
도넛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먼저 케이크 도넛이라는 도넛이 있습니다. 그리고 효모 도넛도 있습니다. 이 차이는 발효의 여부입니다. 그리고 이밖에도 도넛의 형태, 모양새를 보고도 종류를 구분합니다. 대표적으로 플레인 도넛이라고 하는 가장 흔하고 저렴한 도넛이 있습니다, 그리고 찹쌀도넛이라고도 있는데 이는 서구권 국가에서 흔하지 않습니다. 동양에서는 많이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도넛 중에는 폰데링이라고 하는 도넛도 있습니다. 이 도넛은 원 모양의 도넛 여러 개를 이어서 붙인 모양의 도넛입니다. 이 도넛의 특징은 바로 쫄깃한 식감입니다. 그래서 이 도넛을 한 번 맛본 사람들은 다른 도넛을 먹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사과를 넣고 튀기는 도넛도 있습니다. 이 유형의 도넛은 둥글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또 이 도넛은 크기와 모양이 균일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이 도넛들은 너무 맛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도넛들처럼 모양이 같아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도넛은 커피 혹은 홍차와 먹으면 맛있습니다.
도넛의 영양소
영양가 면에서 매우 열악한 식품은 도넛입니다. 왜냐하면 도넛은 밀가루 반죽을 식용유에 장시간 튀겨서 조리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도넛은 지방은 풍부하지만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도넛은 치아에 충치와 잇몸 출혈에 취약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더 나은 구강 건강을 챙겨야 하는 사람들은 도넛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살이 찔 염려도 있습니다. 또한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도넛이 출시되고는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보완된 도넛은 값이 매우 비쌉니다. 또한 도넛은 스트레스 지수와 관련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사람들은 단 음식을 찾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스트레스받았을 때 도넛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도넛은 맛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그래서 도넛을 많은 사람들이 먹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넛의 영양소 알고 있는 사람들은 도넛을 많이 먹지 않을 것입니다.